2012년 11월 22일 목요일

Eclipse workspace 관리


Eclipse WorkSpace 관리 하는 방법.

이전에 소개 했던 다른 패스에 같은 프로젝트를 올릴수 있는 방법으로도 같은 문제를 해결 할수 있지만

Eclipse 메모리도 많이 먹고 한번 띄울때 속도도 느리다.

Visual Studio 에서와 같이 여러개의 Visual Studio 를 띄우면서 관리 하는 방법을 찾던중

Eclipse 개발 환경(Androdi SDK , Editor, Code Templeate 등) 을 맞춰 놓고 좌측 Pakage Explorer 항목에 아무것도 로드 하지 않은 상태에서

Eclipse 를 닫는다.

그러면 디폴트 WorkSpace 디렉토리로 이동하면 (파일속성을 히든 파일도 보이게 맞춰놓고) .metadata 디렉토리가 보일것이다.

이 디렉토리를 새로 구성하는 WorkSpace 디렉토리에 복사 하고 Eclipse 를 새로 띄울때 무조건  WorkSpace 디폴트로 뜨지 않게 하고

Eclipse 새로 띄운다
(Mac 에서는 Eclipse 가 떠있는 상태에서는 Console 창을 열고 Eclipse 설치된 디렉토리로 이동후 "open -n Eclipse.app" 와같이 명령어를 타이핑 하면 된다.)

Eclipse 가 뜰때 WorkSpace 를 물어 볼것이고 그때 새로운 디렉토리(.metadata 를 복사한곳)을 지정해서 Eclipse 를 실행하면 된다.

Java 에 C modf 함수 구현하기.

Visual Studio 에서 코드를 모바일로 이식 시키기 위해서 작업 하다 보니


iOS 는 기반이 C 라서 C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그대로 쓸수 있는데 Java 에서는 없는 함수가 있다.


그중에 modf 라는 함수 인데 이것을 Java 에서 구현 하는 법은 아래와 같다.

(modf 라는 함수는 정수부와 소수부를 나눠서 값을 얻을수 있는 함수)


Java 에 Math 라는 클래스에서  Math.floor 라는 함수를 이용하면 되고 사용법은 아래와 같다.



dValue = 123.456;

double dFractional, dInt;

dInt = Math.floor(dValue);

dFractional = dValue - dInt;


2012년 11월 6일 화요일

could not launch 에러 해결하기.

자주 발생 하지 않지만 가끔씩 "could not launch" No such file or directory 라는 에러 메세지 와 함께

기기 디버그가 안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현상이 발생하면 아래와 같은 절차로 처리 하면 대부분은 해결됨.

1. 일단 디바이스를 케이블에서 분리하신 후에
2. 테스트하는 설치된 앱을 지웁니다.
3. XCode 자체를 완전 종료합니다.
4. 홈 디렉토리 아래 다음의 경로 파일 아래 있는 디렉토리를 싹 지워 줍니다.
~/Library/Developer/Xcode/
DerivedData/
밑에 해당 프로젝트 폴더를 지우세요.
5. XCode를 재시작하시고, 디바이스를 연결하셔서 실행 시켜 보세요.

그럼 즐프...